20140513121439489

(서울=뉴스1) 홍기삼 기자 = (창사3주년 특별기획-100세 시대 행복한 노후만들기) 당신의 노후는 안녕하십니까. 인생에서 가장 자유롭게 살 수 있는 시기가 바로 은퇴후라고 합니다. 그러나 그 시기의 자유는 준비된 사람만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은퇴후 새로운 삶을 만끽하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누구와 준비해야할까요. 뉴스1이 창간 3주년을 맞아 일하는 특별기획을 통해 그 답에 접근해봅니다. (편집자주)

은퇴자들에게 새로운 꿈을 전도(?)하고 있는 정은상(61) 맥아더스쿨 교장은 기자를 만나자마자, 스마트폰과 아이패드를 펼쳐 놓았다. 그에게는 빼놓을 수 없는 신무기인 듯 했다. 정 교장은 “이걸로 은퇴자들을 새로운 세상으로 많이 안내했다”고 너털웃음을 지었다.

실제 정 교장의 페이스북 친구는 이미 한계인 5000명에 다달아 따로 페이스북 페이지 7개를 개설했을 정도다. 그의 SNS 네트워크는 새로운 직업을 탄생시키는 데 크게 일조했다. 정 교장은 은퇴자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스마트기기들을 활용법을 가르키며 전혀 새로운 직업을 만들고 있다.

일례로 정 교장은 농협에서 35년간 근무하고 퇴직한 정병길씨를 ‘아이패드 화가’로 재탄생시켰다. 풍경화 등 그림 그리기에 소질이 있던 정씨를 맥아더스쿨 코칭을 통해 ‘아이패드 화가’로 거듭나게 ‘브랜딩’을 해준 것이다. 정씨는 요즘 아이패드를 통해 그린 그림을 인터넷으로 판매하고 그림 교실도 열며 새로운 삶을 즐기고 있다.

이어보기 ….. 아래 링크를 누르세요

http://news1.kr/articles/167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