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련

얼마전 아침 이른 시각에 대한민국 국민안전처 박경련 행정사무관의 페이스북 라이브방송 ‘안전톡톡’에 출연하기 위해 인왕산 수성계곡입구에서 박 사무관을 만났다. 그 날은 등산하기 좋은 계절에 저체온증과 탈수예방법에 대해 함께 라이브방송을 했다. 필자는 얼마전 스페인 산티아고 종주를 하던 중 경험했던 저체온증의 증상과 예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방송국 아나운서 경력을 가진 박 사무관은 매주 3회씩 아침 8시에 10분씩 라이브방송을 하며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안전에 필요한 유익한 내용을 알려준다. 댓글이 많이 달리고 공유도 많이 하고 방송을 시청하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누가 하라고 시키지도 않았지만 국민의 안전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는 박 사무관의 노력이 너무 고맙고 값지다. 특히 페이스북 라이브방송은 실시간으로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세계에 동시에 방송이 되고 있기 때문에 누구나 페이스북 페이지 ‘대한민국 국민안전처’ 페이지에 들어오면 볼 수 있다. 물론 지난 방송도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일상에서 박 사무관은 끊임없이 방송할 다양한 실마리를 찾아내고 이를 방송을 통해 친근하게 알려줌으로써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여름철이 다가오면 산이나 바다를 찾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는데 성인들은 물론 자녀들의 안전교육에도 박 사무관의 안전톡톡이 크게 도움이 될 것이다.